2019년 9월 27일 금요일, 중앙정형외과의 신입직원들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! 중앙정형외과에서 성장할 발판이 될 ‘2019 하반기 신입직원 교육’을 듣기 위해서인데요. 호인의 김수정 대표님과 중앙정형외과의 차윤서 실장님께서 신입직원에게 큰 도움이 될 내용을 전해주셨습니다. 첫 번째 강의로 김수정 대표님과 함께 중앙정형외과에서의 성장을 위해 동기를 부여하고 나와 우리병원의 목표를 세워보았습니다! 분위기도 풀 겸 오늘 이 교육이 각자에게 어떤 시간이 되었으면 하는지 이야기를 나눴는데요. ‘즐거운’ 시간, ‘월요일 출근이 기대되는’ 시간 등 초반부터 센스 넘치는 말들을 하셨습니다. 흥미와 재미도 잡고! 의미도 얻는! 알찬 시간을 만들어가도록 합시다. 본격적으로 출발~ 지피지기면 백전백승! 나를 정의하는 ‘You Brand’기법과 백만장자들의 공통점을 통해 나의 특성을 알아보았는데요. 내가 가진 장점, 내가 추구하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면 발전 방향과 전략을 세우는 밑거름이 되겠죠? - 나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알아봤다면 내가 역량을 발휘하는 원동력이 무엇인지 찾아볼 차례! 여러분이 일을 할 때 가장 동기부여가 되는 순간이 언제인가요? 노력과 성과에 따른 적절한 보상이 따를 때가 아닐까 싶은데요. 급여, 복리후생 등 외적 보상보다는 칭찬과 존중, 자긍심과 같은 내재적 보상이 있을 때 더 큰 힘을 발휘한다고 합니다! 신뢰는 실패하지 않을 거라는 믿음이 아니라, 실패할 기회까지 주는 것
직원들 스스로 재미를 느끼고, 서로 신뢰를 바탕으로 한다면 직원의 성장과 병원의 성장이 함께 이루어지는 선순환이 그려질 것이라 믿습니다.
마지막으로는 나와 우리병원의 버킷리스트를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어요! ‘이 직원 때문에 중앙정형외과로 왔어요’라는 말 듣기, ‘부천 정형외과’하면 중앙정형외과가 떠오르게 하기, 한강 뷰의 좋은 곳에서 단합시간 가지기 등 꼭! 이루고 싶은 것들을 자유롭게 발표했는데요. 실장님께서 신입직원들의 버킷리스트를 적극 반영하여 목표 달성 시 좋은 곳에서 좋은 음식을 먹으며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하겠다는 즉각적인 피드백을 주셨답니다. 와~~ 신입직원 여러분들 파이팅입니다! 잠시 달콤한 간식타임을 가진 후~ 중앙정형외과 차윤서 실장님의 ‘중앙정형외과 파헤치기’ 시간입니다! 중앙정형외과가 걸어온 길을 소개하고 앞으로 나아갈 목표를 공유했는데요. 신입직원분들이 충분히 자긍심을 갖게 할 모습이었습니다. 다음으로는 신입들의 눈을 반짝이게 할 ‘일 잘하는 신입이 되고 싶다’라는 주제를 이어나가셨어요. 일을 잘한다는 것은 ‘효율적’으로 하는 것을 뜻하는데요. 차실장님은 효율적인 업무처리를 위한 과정으로 Why – What – How를 제시하셨습니다. 일의 목적을 파악하고(Why) 내가 해야할 일을 떠올린 뒤(What)
구체적으로 세분화하고 일정을 짜는 것(How)
신입 직원에게 꼭 필요한 팁이 아닐 수 없네요. 환자들과 원활하게 소통하는 직원이 되기 위해 소비자의 불평 원인을 살펴보고, 필살기 화법을 전해주기도 했는데요. 같은 말이라도 표현법에 따라 다른 결과를 가져올 수 있죠.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는 중앙정형외과가 되는 그날까지, 아자아자! 장장 네 시간에 걸쳐 많은 도움을 주신 김수정 대표님과 차윤서 실장님, 감사합니다! 무엇보다 인상 깊었던 것은 신입직원들의 열띤 참여였는데요. 서로를 알아가고 호흡을 맞춰가는 단계이지만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는 모습에서 ‘앞으로 중앙정형외과의 큰 인재가 되어주겠구나’ 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.
오늘 이 교육이 앞으로 중앙정형외과와 함께하고 싶은 동기가 되고 나와 병원의 가치를 발견하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랍니다. 중앙정형외과는 직원과 병원이 모두 행복한 병원을 꿈꿉니다. 앞으로도 더 발전하는 모습으로 환자분들께 행복한 기운을 전하고, 좋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|